FUI 생성툴 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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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만들어야하지?
- FUI 아트웍을 만드려면 많은 쉐이프가 필요하다.
- 구성하는 속도가 관건이다. (조립속도)
- 쉐이프 관리에서 어려움이 느겨졌다. 과거 작업부터 다양한 리소스가 퍼져 있다보니 찾기도 어렵고 조각 형태의 쉐이프를 가져오는게 어려움을 느낀다.
좀더 쉽게 찾고 가져올 수 있다면 작업에 수월할텐데.. - 자동제작 기능이 필요하다.
- 손으로 만드는건 언젠가는 한계가 올것이다.
- 대량생산 / 막 만드는것도 되겠지만 한개를 만들고 시리즈로 만들때 다른 다른 조합으로 빠르게 제작할 수 있을것이다.
기대효과
- 쉐이프 관리 (쉐이프 프리셋)
- 랜덤제작(조립)
- AI 활용
- 그림 형태를 바탕으로 한 제작 (실루엣)
- 자동제작 부분이 아무래도 가장크다.
연구
- HTML SVG 만으로 제작이 가능할까?
- canvas로 만들면 구현이 괜찮을까..
- 랜덤배치
- 쉐이프 에디팅
- 확대/축소, 패닝같은 기능들
- 에디터와 UI의 연계 (vue, svelte, react)
- AI 학습
- 어쩌면 성능 때문에 Processing을 이용할지도 모르겠다.
기능
- 쉐이프 보관 (프리셋 형태)
- 자동제작
- 빠른배치
- 벡터추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