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거위 노트 (redgoose note)

버즈아트 첫페이지 섹션 컨텐츠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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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에 의해서 첫페이지가 자주 변하는것이 느껴진다.

들어가는 섹션의 패턴은 일정해 보이지만 순서나 모양이 차이가 생긴다. 그리고 서비스를 운영할수록 거기에서 나오는 패턴들을 관리자에서 직접 컨트롤 할 수 있다면 개발과 운영의 경계나 나누어질 수 있다고 본다.

현재는 제목과 섹션의 순서만 수정되지만 모든 부분들에 대해서 관리툴로 만들 수 있을거라 본다.

섹션의 디자인은 스킨으로써 골라서 그 안에서 요구하는 데이터 프리셋 조건들을 조정해서 직접 완성할 수 있다고 본다.

대략적인 관리자의 프로세스

  1. 마케팅 기획의 의하여 "봄 기획전" 이벤트 섹션을 만들어서 첫페이지에서 홍보하기로 결정.
  2. 관리자가 섹션에 필요한 자료들을 준비 (제목, 설명, 어떤 형태로 노출시킬건지에 대한 형태, 서비스의 작품 링크들)
  3. 재료들이 준비되었으면 관리자에서 첫페이지 섹션 관리툴에서 스킨을 고른다.
  4. 고른 스킨에서 요구하는 데이터를 채워 넣는다. (제목, 설명, 작품id, 링크, 검색조건 데이터 등등..)
  5. 섹션을 추가하면 서비스에 노출하기 체크하고 위치를 변경한다.

이정도 과정으로 운영에서 직접 첫페이지의 컨텐츠를 직접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툴 개발

관리자에서 툴을 개발해야는데 처음에 개발하는 부분이랑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부분 두가지가 있다고 보인다.

관리 인터페이스

관리자가 직접 컨텐츠를 만들수 있는 영역.
스킨을 고르고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하고 프리뷰, 서비스에 노출하는 부분들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개발이 필요하다.

지속적인 개발

스킨이라고 본다.
템플릿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 스킨을 정하고 그에 요구하는 값을 값을 넣는데까지 스킨개발을 여러가지고 만들 수 있으면 관리자가 고를 수 있는 폭이 많아진다.

지금까지 본 스킨으로 만들어볼만한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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