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전설드랍 알고리즘 on redgoose note

내가 생각하는 전설드랍 알고리즘

Nest: Blog Category: Diary 2014-03-31

개발자가 평균 1시간에 한번은 전설드랍되고 만약 10시간동안 하나도 드랍되지 않으면 버그라고 했죠. 출처는 인벤 게시판에서 여러번 봤는데 지금 찾기 귀찮음 -_-;

  • 몹을 잡거나 오브젝트(항아리같은 엑스트라 물건들...)를 부수거나 상자를 깔때 기본적으로 드랍률 수치를 가지고 랜덤 돌립니다.
  • 여기서 전설이 안나오면 드랍률 증가.
  • 다시 몹이나 상자까서 랜덤돌림
  • 안나오면 드랍률 증가....
  • 전설을 먹는다면 드랍률 초기화

이런패턴으로 반복되다보면 대략 1시간쯤이면 상당한 드랍률 수치가 나오는대 몇시간째 안나오는 사람은 정말로 재수가 없는 사람인것이죠.ㅎㅎ
항아리같은 오브젝트보다 정예몹 잡을때 확률을 많이 높여주고, 보스 잡으면 더 많이 높여주고, 디자 잡으면 거의 100%에 가까운 확률로 높여주겠죠. ㅎㅎ

제가 초기화 디아잡기 직전에 세트 하나를 먹고나서 디아 잡았더니 전설이 안나오는걸보아(확장팩전) 디아는 아주 100%는 아니고, 90%이상 확률이 올라가는듯하네요.

2.0패치부터 변화됐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대략 이런 프로세스를 가지지 않을까 싶을정도네요.
개인적으로 거의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