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 부모 오브젝트의 이름에 따라 자식 오브젝트의 이름을 순차적으로 변경하기 on redgoose note

[c4d] 부모 오브젝트의 이름에 따라 자식 오브젝트의 이름을 순차적으로 변경하기

Nest: Graphics Category: 3D 2013-03-16

개요

  • 구조적인 형태의 오브젝트에서 번호를 매기기 힘들때 한큐에 번호를 매길 수 있는 스크립트이다.
  • 부모 오브젝트 이름에 맞춰 자식 오브젝트의 이름이 순서대로 번호로 매겨진다.
  • 부모속에 있는 자식이 부모라면 _n 형태로 또 번호가 매겨진다.
  • 자세한 형태는 다음 이미지 참고

renameObjectImg.gif

Source code

// object name change
reName(name,obj,n)
{
    var _re = name + "_" + tostring(n);
    obj->SetName(_re);
}

// child object action
childLoop(_parentName, _childObj)
{
    var i = 0;
    while(_childObj) {
        reName(_parentName, _childObj, i);

        if (_childObj->GetDown()) {
            childLoop(_childObj->GetName(), _childObj->GetDown());
        }
        _childObj = _childObj->GetNext();

        i++;
    }
}

// main function
main(doc,op)
{
    if (op) {
        var _parentName = op->GetName();
        var _childObj = op->GetDown();

        childLoop(_parentName, _childObj);
    } else {
        println("select object plz...");
    }
}

Download

RenameObject.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