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거위 노트 (redgoose note)

photography to 3d render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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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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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1-20.jpg

일반 스틸사진을 위 사진과 같은 클레이 렌더링된 형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리서칭 해보고 난후의 노트를 작성한다.

가장 큰 전제조건은 매핑된 부분(그림자를 제외한 모든 색깔)이 전부 화이트여야한다. (빨간색이나 검은색을 가진 부분도 다 화이트여야함!!!)
정리하자면 2d 상태에서는 매핑된 부분과 그림자가 겹쳐 있어서 색만 빼낼 수 없다.


사진을 3d로 만들고, 라이팅 세팅을 다시하고 렌더링 거는게 가장 최선인듯 한거같다.

사진을 3d 모델링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리서칭해보니 최대한 많은 각도에서 촬영하여 Agisoft PhotoScan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3d 모델링으로 컨버팅함.
참고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DzCeHFEUaro

결과물은 아주 깔끔하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정리 작업에 따라 디테일이 달라질거 같음. 촬영할때 이런저런 조건들이 갖춰지면 더욱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어보인다.

screengrab.jpg

출처 : https://cesiumjs.org/2014/12/10/From-the-real-to-the-virtual-world/

컨버팅하는 과정 중 핵심적인 장면인데 여러 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투영시켜 모델링으로 만드는 원리인것을 알 수 있다!!!
영상들을 좀 보아하니 상당히 괜찮아보인다. 그런데 photoscan 프로그램 가격이 만만챦네 ㅋㅋ~

그나저나 사진을 찍어 자신의 모습의 피규어를 3D 프린팅해주는 서비스가 생각나네..


움직이는 모습을 촬영하여 소스를 얻는 방법은 수십대의 카메라를 에워싸는 형태로 설치한다. (온갖 카메라를 다 동원)
조명과 카메라들을 동조시켜 조명이 터지는 동시에 한번에 촬영하면 가능함! 대략 영화 매트릭스 촬영을 연상케 한다.

xxarray-prepares-take-their-high-resolution-90-camera-digital-scanner-studio-tour-00003.jpg

출처 : http://www.3ders.org/articles/20150428-xxarray-to-take-high-resolution-camera-digital-scanner-studio-on-a-tour.html